새로고침
 
방명록
 
< > < >
반응형

-좋은 글 중에서-

오늘의 좋은 글-내가 뿌리고 내가 거두는 말

 

사람이 말로 짓는

네 가지 업이 있다고 합니다

 

남을 속이는 거짓말

남에게 퍼붓는 욕지거리

남을 이간시키는 서로 다른 말

겉과 속이 다른 발림 말

 

생각해보면 모두 세상을 어지럽히고

사람에게 상처를 주는 말이 아닐 수 없습니다

 

진실한 말은 있는 걸 있는 그대로

받아들일 줄 아는 인생에서 우러납니다

 

세상에 양식이 되는 말

세상에 쓰임이 되는 말

세상에 거름이 되는 말

세상에 빛이 되는 말

세상에 소금이 되는 말

 

내가 뿌린 말의 열매를

모두 내가 거두어야 한다는 점에서

사람은 말을 경작하는 농부와 별반 다를 게 없습니다.

 

좋은 말의 씨앗을 많이 뿌려

풍요로운 인생을 경작해야겠습니다.

 

-인생을 충전하는 99가지 이야기 중에서-

 

-좋은 글 중에서-

오늘의 좋은 글-내가 뿌리고 내가 거두는 말

반응형
< >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